The Surface of Venus from Venera 14
- Image Credit : Soviet Planetary Exploration Program, Venera 14;
- Processing & Copyright : Donald Mitchell & Michael Carroll (used with permission)
이 사진은 1982년 3월, 금성에 착륙한 옛 소련의 착륙선 Venera 14 가 촬영한 금성의 모습이다.
사진 속 황량한 풍경 속에서는 편평한 바위들과 광활하고 텅 빈 지형, 그리고 금성 적도 근처에 있는 Phoebe Regio 지역 상공의 특별할 것 없는 하늘 등을 볼 수 있다.
사진 하단에서는 착륙선의 일부를 볼 수 있는데, 왼쪽에 있는 것은 과학적 측정을 위해 사용된 경도 측정기이고, 오른쪽의 밝은 조각은 떨어져 나간 렌즈 캡의 일부이다.
거의 450 ℃ 나 되는 고온과 지구의 75배나 되는 압력을 견디며 임무를 수행한 Venera 14 는 겨우 한 시간 정도 버텼다고 한다.
Venera 14 의 데이터는 40여 년 전에 태양계 내부로 전송되었지만, Venera 14 의 특별한 이미지들에 대한 디지털 처리와 통합 작업은 오늘날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한편, 유럽 우주국 (ESA ; European Space Agency)의 금성 궤도 탐사선인 Venus Express 가 촬영한 적외선 측정값에 대한 최근 분석을 보면, 현재 금성에 활화산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50511.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