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요일

케냐 응긴다 AB fully washed (Kenya Nginda AB fully washed) - 모모스 커피

 


케냐 응긴다 AB fully washed
(Kenya Nginda AB fully washed)

모모스 커피
(Momos Coffee)


- factory : Nginda
- 지역 : Embu county
- 재배 고도 : 1600 ~ 1900 m
- 품종 : SL-selection (SL28 & SL34)
- 가공 방식 : fully washed

- tasting note : 레드 커런트 (redcurrant), 체리 토마토 (cherry tomato), 쥬시 (juicy)


이번엔 오랜만에 모모스 커피에서 주문해봤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케냐 커피인데, 이번 커피는 정말 마음에 들었다.
커피는 원두 봉투를 개봉할 때부터 토마토 향으로 시작한다.
분쇄하고 추출하고 마시고 난 후까지 일관되게 토마토 향미가 주도하는데, 어찌보면 단순할 수도 있지만 나는 아주 마음에 들었다.
분쇄하면서 진한 토마토 페이스트나 토마토 케찹, 또는 토마토 쥬스 같은 향이 강하게 느껴지고 더불어 고소함과 단향도 좋았다.
추출 후에도 마찬가지였고, 마실 때에는 여기에 더해 상큼한 과일 신맛도 느껴져서 정말 토마토 쥬스를 마시는 느낌이었다.
아주 진하게 만든 토마토 쥬스를 먹을 때의 그 느낌이었다. 
물론, 그렇다보니 토마토 케찹 같기도 했는데, 어찌되었든 개성있으면서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이 맛이 정말 좋았다.
상큼한 신맛과 토마토 향미는 여운도 길어서 다 마시고 난 후 끝까지 이어지며 입안에 남았다.

이번 케냐 커피는 최근에 마셔 본 커피들 중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아무래도 내가 밸런스 보다는 개성있는 커피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무산소 발효 커피들 처럼 향미를 왜곡하지 않고, washed 나 natural 의 전통적인 가공 방식을 거친 커피들 중에 개성있는 커피들을 좋아하는데, 이번 케냐가 이런 내 기호에 아주 잘 맞는 커피였다.
할수만 있다면 계속 쌓아놓고 마시고 싶은 커피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