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ath Jupiter
- Image Credit & Copyright : NASA, Juno, SwRI, MSSS;
- Processing & License : Gerald Eichstädt & Seán Doran
이 사진은 목성 탐사선인 주노 탐사선 (Juno spacecraft)이 2017년 촬영한 목성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다.
현재까지 70번 이상 타원 궤도를 돌면서 목성을 탐사한 주노 (Juno)가 목성의 아래 부분을 촬영했는데, 아래 부분은 목성의 대부분을 덮고 있는 수평 구름띠가 나타나지 않고 소용돌이와 복잡한 형태를 띈 구름들이 존재한다.
목성 적도 근처에서는 수평 띠를 따라 하얀 타원 형태의 구름들이 줄지어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주노 탐사선의 탐사 결과, 목성의 기후 현상들이 구름 상층부에서 그 아래 깊숙이까지 확장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고, 목성의 중심에는 예상외로 크고 부드러운 중심 핵이 있다는 것도 밝혀졌으며, 목성의 자기장은 위치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주노 탐사선은 2025년까지 목성 궤도를 돌며 탐사를 계속할 예정이지만, 언젠가는 토성을 탐사했던 카시니 탐사선이 그랬듯이 주노 탐사선도 목성과 충돌하여 임무를 마치도록 조종될 것이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50525.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