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lutonian Landscape
- Image Credit : NASA, Johns Hopkins Univ./APL, Southwest Research Institute
이 사진은 지난 2015년 7월 14일, 탐사선 New Horizons 가 촬영한 명왕성의 모습이다.
New Horizons 탐사선은 명왕성과 카이퍼 벨트 (Kuiper belt) 천체들을 탐사하기 위해 2006년에 발사되었으며, 이 사진을 촬영한 2015년 7월 14일에 명왕성에 가장 가까이 지나갔다.
명왕성에 가장 가까이 지나간 후 15분 후에 New Horizons 탐사선은 뒤돌아 명왕성을 촬영하였고 그 결과물이 이 사진이다.
촬영 당시 거리는 약 18000 km 였고, 지평선으로 뻗어있는 장엄한 산맥들과 얼음 평원들이 어두운 풍경에 담겨져 있다.
황혼 무렵 낮은 각도로 촬영된 이 사진에서는 왼쪽 전경에 Norgay Montes 라 알려져 있는 험준한 산맥이 있고, 지평선을 따라 Hillary Montes 가 위치하고 있으며, 오른쪽으로 스푸트니크 평원 (Sputnik Planum)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멀리 명왕성의 얇은 대기층도 볼 수 있다.
이상하게도 익숙한 풍경의 이 얼어붙은 지형에는 질소와 일산화탄소의 얼음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으며, 3500 m (11,000 feet) 정도 높이의 물 얼음 산이 솟아 있는데, 이 정도 높이는 지구에 있는 산맥들과 비슷한 수준이다.
한편, 이 사진 속 명왕성 풍경의 폭은 380km (230 miles) 이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50515.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