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leiades in Red and Blue
- Image Credit & Copyright : Ogetay Kayali (Michigan Tech U.)
- Text : Ogetay Kayali (Michigan Tech U.)
황소 자리 (Taurus) 방향으로 약 444 광년 거리에 있는 플레이아데스 성단 (Pleiades star cluster, M45)을 촬영한 사진이다.
하늘에서 가장 유명한 성단인 플레이아데스 성단의 밝은 별들은 불빛이 있는 도시에서도 관측이 가능하다.
또한, 그 주변의 가스와 먼지도 어두운 밤하늘에서는 육안 관측이 가능하다. 물론, 망원경으로 보면 더 잘 보인다.
Seven Sisters 라고도 알려진 플레이아데스 성단의 밝고 푸른 별들은 주변의 먼지들을 비추는데 그로인해 장노출 촬영을 하게 되면 푸르게 보인다.
뿐만 아니라, 성단의 먼지들은 위로 뻗어 올라가는 천상의 팔처럼 보이고, 성단의 전체적인 구조는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인 수소로 인해 붉은 빛으로 둘러싸여 있다.
한편, 이 사진은 작년에 미국 텍사스의 Starfront Observatory 에서 촬영되었고, 거의 25시간 노출을 통해 만들어졌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50708.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