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l Loops on the Sun
- Image Credit & Copyright : Andrea Vanoni
태양 표면에서 발생하는 고리 형태의 뜨거운 플라즈마를 보여주는 사진들이다.
태양 표면에서는 이런 고리 형태가 빈번히 분출되는데, 뜨거운 플라즈마가 태양 표면에서 홍염 속으로 뛰어 들어가며, 대부분의 일반적인 홍염들은 간단한 고리 형태를 지닌다.
이러한 고리 형태는 태양의 자기장에 따라 결정되는데 태양 자기장은 나선형으로 움직이는 전자와 양성자에 의해 추적된다.
태양 하부 코로나에 있는 많은 고리 형태는 지구를 둘러쌀 만큼 크고 며칠 동안 지속될 만큼 안정적이다.
또한, 이런 고리 형태는 일반적으로 어두운 흑점을 포함하고 있는 활동 영역 근처에서 발생한다.
사진에서는 4개의 고리 형태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들은 2024년과 2025년 동안 태양 가장자리 근처를 촬영한 것이다.
이탈리아 Mantova 에서 개인용 망원경으로 촬영된 이 사진들은 주로 수소에서 방출되는 매우 특정한 색상의 빛으로 표현되어 있다.
한편, 몇몇 태양 홍염들은 갑자기 고리가 깨지고 열려서 태양계에 입자를 방출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지구의 하늘과 통신망에 영향을 주게 된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50730.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