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4일 목요일

과테말라 알레한드로 로페즈 (Guatemala Alejandro Lopez) - 호호커피집

 


과테말라 알레한드로 로페즈
(Guatemala Alejandro Lopez)

호호커피집


- 지역 : Antigua
- 농장 : Alejandro Lopez
- 농부 : Dan Alejandro Lopez Santos
- 재배 고도 : 1630 m
- 품종 : Bourbon
- 가공 방식 : washed


이번 커피는 호호커피집의 12월 커피였던 과테말라이다.
겨울에 잘 어울리는 커피를 선정한 것 같아서 주문해봤다.
커피 프로필 중에 tasting note 에 대한 정보는 없어서 여기에 적진 않았지만, 커피 소개글에 보면 밀크초콜렛을 느낄 수 있다고 적혀있다.
물론, 나는 잘 느끼지 못했지만, 나름대로 무난하게 먹을만한 커피였던 것 같다.

분쇄 커피와 추출 후의 향이 좀 약한 편이어서 구체적인 향을 말하기는 좀 애매하지만, 대체로 약한 citrus 계열의 산뜻한 과일 향이 있는 것 같았고, 고소함이 좋았다.
또한, 단향도 좋아서 부드럽게 다가왔다.
꽃이나 허브 같은 향긋한 향이 하나 있었는데, 좀 약하기도 하고 매번 느낀 것이 아니어서 뭐라 말을 못하겠다.
그밖에 과일 사탕 같은 뉘앙스도 있었다.
과일 사탕 같은 느낌도 항상 느낀 것은 아니었지만, 느껴질 때는 제법 뚜렷했다.
이런 과일 사탕 뉘앙스는 추출 커피에서도 간혹 느껴졌지만, 역시나 늘 그렇지는 않았다.
하지만, 고소함이나 단향은 추출 커피에서도 뛰어났다.

마시면서는 전체적인 조화가 좋았다.
강하지는 않지만 상큼한 과일 신맛이 기분좋게 만들어줬고, 고소함과 단맛이 좋았다.
은은한 과일의 신맛과 고소함, 그리고 단맛이 잘 어우러져 만족스러웠다.
전체적으로 아주 개성이 있거나 하진 않았지만, 겨울철 잔잔한 느낌으로 마시기엔 괜찮은 커피인 것 같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