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glow Sky over France
- Image Credit & Copyright : Julien Looten
지난 1월 프랑스에서 촬영된 밤하늘의 모습이다.
천체 사진가가 원래는 은하수를 촬영하려 했던 것인데, 촬영하다보니 그와 함께 아름다우면서도 낯선 빛줄기들을 촬영하게 되었다.
이 빛줄기들을 Airglow 라고 하는데, 지구 대기층 높은 곳에 있는 공기가 태양 빛을 받아 들뜬 상태가 되며 그 자체의 희미한 빛을 방출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사진상에서는 휘어진 형태로 보여지고 있는데, 이는 촬영한 카메라의 초광각 렌즈 때문이다.
사진 전경에 있는 중세 저택은 프랑스 남서부에 있는 Château de Losse 이고, 하늘의 천체들을 보자면, 중앙에 우리의 은하수가 휘어져 보이고 있고, 왼쪽 끝 부분에 흰점으로 보이는 Sirius 가 있으며, 사진 중앙에 붉은 빛으로 보이는 화성을 볼 수 있다.
또한, 화성 아래에 푸른빛의 플레이아데스 성단 (Pleiades star cluster)도 볼 수 있으며, 화성 오른쪽 옆으로는 붉은 빛의 캘리포니아 성운 (California Nebula)도 볼 수 있다.
그밖에 사진의 왼쪽에 오리온 성운도 볼 수 있으며, 저택 오른쪽 위에서는 안드로메다 은하 (Andromeda Galaxy)가 자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30215.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