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1일 토요일

홀리데이 블렌드 <비긴 어게인> (Holiday Blend ) - 커피 몽타주

 


홀리데이 블렌드 <비긴 어게인>
(Holiday Blend <Begin Again>)

커피 몽타주
(Coffee Montage)


- 구성 : Kenya Gititu AA washed 33%
Ethiopia Guji Samuel Degelo washed 33%
Ethiopia Sidamo Mullugeta Muntasha washed 33%

- Tasting note : floral, peach, orange, blueberry jam, honey, juicy


이번엔 좀 뜬금없이 블렌드 커피를 선택해봤다.
자주 주문하는 커피 몽타주에서 "홀리데이 블렌드"라는 것이 있길래 프로필을 살펴봤더니 구성도 좋고 테이스팅 노트도 마음에 들어 주문해봤다.
분쇄 커피나 추출 커피에서 향을 맡을 때는 향이 좋다는 것은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무슨 향인지까지는 알기가 어려웠다.
과일향이 참 좋고 견과의 고소함도 좋고 단향도 좋았지만, 과일향들이 어떤 과일인지 알 수 없었다.
대략적으로 오렌지 같은 citrus 계 과일과 베리류의 향은 알겠는데, 뭔가 복잡하게 섞인 듯한 느낌이어서 어려웠다.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향이 좋아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마셔보니 더 좋았다.
과일의 상큼하고 달콤한 향미와 고소함, 단맛의 조화가 좋았다.
역시나 오렌지나 베리 같은 과일맛이 좋았고, 더불어 고소함과 단맛도 좋았는데, 마시고 있으면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커피였다.
조금 부드럽게 내려보면 단맛이 더욱 강해지는 경향이 있었고, 다 마시고 난 후에도 기분좋은 과일의 신맛과 고소함, 단맛의 여운이 오래 남았다.
블렌드 커피를 썩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 커피는 아주 마음에 들었다.
블렌드 이름처럼 올 한해 뭔가 다시 시작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작은 평안과 공감이 함께하는 일들이 내게 생겼으면 좋겠다.
내가 아는 모든 이들에게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