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etta's Comet in Gemini
- Image Credit & Copyright : Rolando Ligustri (CARA Project, CAST)
쌍둥이 자리 (Gemini) 를 배경으로 지나고 있는 혜성 Churyumov-Gerasimenko (67P) 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다.
사진에서 혜성의 꼬리는 쌍둥이 자리의 별 Upsilon Geminorum 을 향해 있는 상태이며, 사진에서 왼쪽 상단 바로 바깥쪽에서 빛나고 있는 별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고 별빛만 보이고 있다.)이 쌍둥이 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인 Beta Geminorum (Pollux) 이다.
혜성 Churyumov-Gerasimenko 는 주기가 6.4년인데, 지난 11월 2일에 태양과 가장 가까운 곳을 지났고, 11월 12일에는 지구에 가장 가까운 곳을 지났으며, 이때 거리가 0.42 천문 단위였다. 하지만, 지구에 가장 가까운 곳을 지났다 해도 너무 희미해서 육안으로 관측하기에는 어려웠다고 한다.
한편, 혜성 Churyumov-Gerasimenko 는 Rosetta 우주선과 Philae 착륙선에 의해 탐사가 이뤄졌었는데, 지난 2016년 9월 30일 마지막 임무를 마치고 혜성에 충돌시켰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11113.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