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3일 목요일

에티오피아 시다모 봄베 워시드 G1 (Ethiopia Sidamo Bombe, washed, G1) - 호호커피집

 


에티오피아 시다모 봄베 워시드 G1
(Ethiopia Sidamo Bombe, washed, G1)

호호커피집


- 지역 : Bombe Kebele, Bensa Woreda, Sidama region
- 재배 고도 : 2050 ~ 2300 m
- 가공 방식 : washed
- 품종 : 74158
- 수확 시기 : 11 ~ 1월
- wet mill : Qungna washing station

- tasting note : 꽃향기, blacktea, 단신맛, 감귤


이번 커피는 호호커피집의 에티오피아 시다모 봄베 커피다.
예전에 테라로사에서 같은 커피를 주문해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내추럴 가공이어서 느낌이 좀 달랐다.
이번 에티오피아 커피에서 가장 명확히 느껴진 향미는 감귤의 느낌이었다.
감귤 향미가 처음 분쇄할 때부터 다 마실 때까지 주도적으로 느껴졌다.
분쇄 커피에서는 감귤 이외에도 허브 향이 하나 있었고, 단향도 좋았으며, 가끔 청국장처럼 쿰쿰한 느낌의 향도 있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이었다.
추출 커피도 마찬가지로 감귤향이 지배적이었고, 부드러우면서 단향이 있었다.

마셔보니 감귤 향미가 상큼하게 느껴졌고 부드러웠는데, 중간에 아주 세련된 향미가 하나 느껴졌다.
무슨 맛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단맛은 부드러우면서도 누가 (nougat)나 카라멜 같은 느낌이어서 아주 좋았고, 다 마시고 난 후에도 여운이 남았다.

며칠에 걸쳐 마셔보니 커피가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 상큼하고 깔끔했으며 단맛이 좋았다.
거부감없이 누구나 좋아할만한 커피 아니었나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