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on and the Running Man
- Image Credit & Copyright : Abraham Jones
지난 1월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 (West Virginia)에서 촬영된 오리온 성운과 Running Man Nebula 의 모습이다.
사진에서 붉은 빛을 띄며 넓게 펼쳐져 있는 성운이 오리온 성운이고 그 위에 푸른 빛을 띄는 성운이 Running Man Nebula 이다.
오리온 성운은 M42 로 등록되어 있으며, 거리는 1500 광년 정도이고, 성운의 폭은 40 광년 정도이다.
또한, 우리 은하에서 우리 태양계가 있는 같은 나선팔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오리온 성운은 가장 가까운 거대한 별 생성 영역이며 빛나는 가스들이 뜨겁고 젊은 별들을 둘러싸고 있다.
반면, 사진 상단에 있는 Running Man Nebula 는 NGC1977, NGC1975, NGC1973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NGC1977 만을 단독으로 Running Man Nebula 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 세 성운 모두를 통칭해 부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여기서는 NGC1977 을 말하는 것 같다.
암튼, 푸른 빛을 띄는 이들 반사 성운들은 우리 은하 이웃의 풍부한 별 생성 물질들의 작은 부분만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라 한다.
한편, 연구를 통해 천문학자들은 이들 별 생성 영역에서 수많은 어린 태양계들을 확인한 모양이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30310.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