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4일 토요일

케냐 와무구마 AA (Kenya Wamuguma AA) - 커피 몽타주

 


케냐 와무구마 AA
(Kenya Wamuguma AA)

커피 몽타주
(Coffee Montage)


- 지역 (Region) : Kiambu
- 농장 (Farm) : Wamuguma
- 농부 (Farmer) : Wamuguma Coffee Farmers Cooperative
- 품종 (Variety) : SL28, SL34, Ruiru11
- 재배 고도 (Altitude) : 1600 ~ 1800 m
- 가공 방식 (Process) : washed

- tasting note : Grapefruit, Blackcurrent, Grape, Red apple, Juicy, Caramel


이번엔 커피 몽타주의 케냐 커피를 선택해봤다.
예전의 기억에 케냐 커피들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주문해봤는데, 전체적으로 예전 케냐 커피들과는 느낌이 조금 달랐다.
분쇄 커피와 추출 커피에서의 향이 조금 약해서 아쉬웠는데, 그래도 나름대로 약하지만 citrus 계열의 과일향과 고소함, 단향이 느껴지긴 했다.
과일향은 약하면서 뭔가 부드러운 다른 향에 감싸여진 느낌이 있었는데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그또한 나름대로 개성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추출 방법을 조금씩 달리해서 마셔봤는데, 전체적으로 상큼한 과일의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좋았다.
1차 추출을 조금 진하게 하느냐, 연하게 하느냐에 따라 상큼함의 정도가 달랐는데, 나는 상큼한 신맛이 강조되는 걸 좋아하다보니 1차 추출에서 물줄기를 가늘게 하는게 더 입맛에 맞았다.
1차 추출을 조금 연하게 내리면 과일의 상큼한 신맛은 약해지지만 향에서 느꼈던 것 처럼 과일맛이 뭔가 달콤하고 부드러운 다른 맛에 감싸여진 느낌이 있어 그또한 괜찮았다.
단맛은 카라멜 뉘앙스로 다가왔는데 정확히 구분하지는 못했고, 과일맛은 주로 citrus 계열의 과일 신맛이었고 상큼해서 좋았는데 이걸 똑부러지게 '자몽'이라고 말하기엔 나는 확신이 들지 않았다. 그밖에 다른 과일맛은 느끼지 못해서 조금 아쉬웠다.
암튼,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상큼한 과일의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이 커피의 가장 큰 장점 아닌가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