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23일 토요일

에티오피아 시다모 부리소 아마제 내추럴 (Ethiopia Sidamo Buriso Ameje, Natural) - 커피 몽타주

 


에티오피아 시다모 부리소 아마제 내추럴
(Ethiopia Sidamo Buriso Ameje, Natural)

커피 몽타주
(Coffee Montage)


- 지역 (Region) : Dambi, Bensa, Sidamo
- 농장 (Farm) : Dambi
- 농부 (Farmer) : Buriso Ameje
- 품종 (Variety) : Heirloom Ethiopian
- 재배 고도 (Altitude) : 1950 ~ 2000 m
- 가공 방식 (Process) : ​natural

- Tasting note : Hibiscus, Raspberry, Plum, Milk chocolate, Winy, Smooth


나름 다양한 커피집에서 커피를 접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커피 몽타주의 커피는 좀더 자주 접하게 되는 것 같다.
그만큼 내 취향에 잘 맞는다는 의미겠지.
이번엔 에티오피아 시다모 커피이고, 먹어보니 꽤 만족스러웠다.
내가 주로 느낀 향미는 라즈베리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뚜렷한 신 향이었다.

우선, 분쇄 커피에서는 뚜렷한 신 향과 라즈베리가 가장 먼저 느껴졌고, 고소함과 단 향도 좋았다.
신 향은 약간 향긋하고 상큼한 느낌도 있었는데, 분명 과일의 신 향은 아니었다.
이 향이 혹시 테이스팅 노트에 적혀 있는 히비스커스인가 생각이 들긴 했는데, 내가 히비스커스 향을 모르다보니 장담은 못하겠다.
그리고, 뒤이어 라즈베리 향이 느껴졌는데, 이 또한 아주 뚜렷하고 매력적이었다.
추출 커피의 향 또한 분쇄 커피와 거의 동일했다.

마시면서 느껴지는 향미들도 거의 같았는데, 먼저 신 향이 다가왔고 바로 라즈베리가 느껴졌다.
특히 라즈베리는 아주 멋져서, 뚜렷하면서도 세련되고 가볍지 않으면서 긴 여운을 남겼다.
그리고, 단맛도 아주 좋았는데, 이 또한 아주 강하면서 매력적이었다.
그러다보니 다 마시고 난 후에도 라즈베리와 단맛은 여운이 오래 지속되었다.
전체적으로 나는 상당히 만족하며 이 커피를 즐겼는데, 다만 분명히 느껴졌던 신 향이 구체적으로 어떤 향인지 알지 못해서 좀 아쉽긴 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