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es are Red
- Image Credit & Copyright : Raffaele Calcagno
- Text : Keighley Rockcliffe (NASA GSFC, UMBC CSST, CRESST II)
외뿔소 자리 (Monoceros) 방향으로 약 5200 광년 거리에 있는 Rosette Nebula (NGC 2237) 를 촬영한 사진이다.
오늘이 발렌타인 데이여서 APOD 가 이 성운을 소개한 모양이다.
빛을 내는 뜨거운 가스 줄기 위에 밝고 젊은 별들이 올려져 있는 듯한 우주의 꽃 같은 Rosette Nebula 에서 청백색의 반점들은 우리 은하에서 가장 밝은 빛을 내는 별들 중 하나이며, 어떤 별들은 태양보다 수백만 배나 더 밝다.
이 별들에서 나오는 항성풍이 성운의 중심부에서 가스와 먼지를 밀어내면서 성운을 장미꽃 모양으로 만들어낸다.
거대한 이 별들은 태어난 지 겨우 수백만 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그 수명이 다해가고 있다.
반면, 성운 내에 있는 더 희미한 별들은 앞으로 수십억 년 동안 빛나게 될 것이다.
성운의 선명한 붉은색은 젊은 별들에서 방출되는 자외선에 의해 이온화된 수소 가스로 인한 것이며, 성운 중심부의 청백색은 마찬가지로 이온화된 산소에 의한 것이다.
Rosette Nebula 는 우주를 만드는 아름다움과 변화를 우리에게 일깨워준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s://apod.nasa.gov/apod/ap260214.html 이곳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