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일 일요일

케냐 티무 AA (Kenya Thimu AA) - 커피 몽타주

 


케냐 티무 AA
(Kenya Thimu AA)

커피 몽타주
(Coffee Montage)


- 지역 (Region) : Kirinyaga County
- 농장 (Farm) : Thimu Factory, Part of Baragwi FCS
- 농부 (Farmer) : Thimu Factory Farmers Cooperative
- 품종 (Variety) : SL28, SL34, Ruiru11, Batian
- 재배 고도 (Altitude) : 1600 ~ 1800 m
- 가공 방식 (Process) : washed

- Tasting note : Blackcurrant, Blueberry, Grapefruit, Raisin, Caramel


어쩌다보니 이번 커피도 커피 몽타주의 커피다.
케냐 커피에 대한 좋은 인상도 있고 해서 선택해봤는데, 먹어보니 맛이 좋았다.
하지만, 분쇄 커피에서부터 다 마실 때까지 느껴지는 독특한 향이 조금 색다르게 느껴졌는데, 어찌보면 과일 같고 또 어찌보면 향신료 같고 그랬다.
과일인지 향신료인지 모를 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다보니 정확히 알 수 없었는데, 예전에 접했던 무산소 발효 커피 같은 느낌도 있었고, 과일을 발효시킨 듯한 뉘앙스도 있었다.
그밖에 자몽 향미가 느껴졌고, 마셔보니 과일의 상큼함도 느낄 수 있었다.
단맛은 특별하진 않았지만, 주로 푸어오버 방식으로 추출할 때 더 달게 느껴졌고, 살짝 카라멜 뉘앙스가 있었다. 다만, 이때는 상큼함이 약간 줄어드는 경향이 있었다.
또한, 입안에서의 촉감은 부드러운 편이었는데, 진하게 추출하면 입안에 꽉찬듯한 느낌도 있어 좋았다.
이번 커피도 마시면서 구체적인 향미를 알아내는 게 어려웠는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맛이 좋아 즐기기 괜찮은 커피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