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24일 금요일

케냐 카리미쿠이 AB (Kenya Karimikui AB) - 커피 몽타주

 


케냐 카리미쿠이 AB
(Kenya Karimikui AB)

커피 몽타주
(Coffee Montage)


- 지역 (Region) : Kirinyaga
- 농장 (Farm) : Karimikui Coffee Factory
- 농장주 (Farmer) : Rungeto Coffee Farmers Cooperative
- 품종 (Variety) : SL28, SL34
- 재배 고도 (Altitude) : 1550 ~ 1750 m
- 가공 방식 (Process) : washed

- Tasting note : Rose, Raspberry, Plum, Cinnamon, Caramel


커피 몽타주의 커피를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어쩌다보니 다시 커피 몽타주의 커피를 선택하게 되었다.
커피 몽타주가 원두 종류는 많지 않지만, 먹어보면 꽤 괜찮은 커피들을 갖추고 있는 것 같다. 어지간해서는 실망하는 경우가 없다.
그리고, 또 어쩌다보니 이번에도 케냐를 선택했다.

원두를 분쇄하면서 느껴보니 tasting note 와 비슷하게 느껴져서 마음에 들었는데, 그래도 모든 향미를 다 느끼진 못했다.
분쇄하면서 가장 먼저 느낀 건 floral 계열의 향이었다. 무슨 향인지 구체적으로는 모르겠지만 분명히 느껴졌다. 
뒤이어 과일향이 있었는데 주로 citrus 계 과일의 껍질같은 느낌이었고 그밖에 라즈베리와 체리 같은 향이 느껴졌다. 
또한, 시나몬 향이 분명하게 느껴져서 흥미로웠다. 다만, 시나몬 향은 분쇄 커피에서만 느낄 수 있었고 추출 이후에는 느낄 수 없어 좀 아쉬웠다.

추출 커피에서도 비슷한 향들이 있었는데, 주로 citrus 계 과일향이었다. 
오렌지나 귤의 껍질 같은 느낌으로 다가왔고 그밖에 다른 과일향은 라즈베리 향이 있었다. 

마실때의 향미들도 비슷했고, 오렌지 같은 느낌과 라즈베리 향이 계속 느껴졌다.
또한, 상큼한 신맛으로 인해 쥬스를 마시는 듯한 느낌이 좋았고, 이런 쥬스같은 기분좋은 느낌과 은은한 단맛이 조화를 이뤄 참 괜찮았다.

커피 몽타주를 통해 연이어 케냐 커피를 접하게 되었는데, 지난 번에 이어 이번에도 꽤나 만족스러웠다.
예전엔 케냐 커피를 좀 피하는 편이었는데, 이런 커피들을 접하면서 그런 선입견을 없앨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