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0일 금요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체레 (Ethiopia Yirgacheffe Kochere) G1, washed - Cervus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체레 G1, washed
(Ethiopia Yirgacheffe Kochere G1, washed)

Cervus


- 지역 : Kochere, Gedeo, Yirgacheffe
- 재배 고도 : 1700 ~ 2200 m
- 가공 방식 : washed

- Cupping note : 오렌지, 자두, 자스민, 브라운 슈거


이번 원두는 자주 접할 수 있는 에티오피아 코체레이다.
자주 가는 커피집에서 구매한 원두인데, 맛이 참 괜찮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정말 기분좋은 단맛이었다.
지난번 에티오피아 두메르소도 단맛이 좋았는데, 이번 코체레도 단맛이 참 좋았다.

원두를 분쇄해보니 역시나 코체레 답게 기분좋은 향들이 있었다.
아주 강하지는 않았지만, 예상대로 citrus 계열의 과일향과 시원한 느낌의 허브향, 그리고 고소함과 함께 부드럽지만 아주 인상적인 단향이 있었다.
추출했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이런 향들이 모두 있었고, 마시면서도 같은 향미가 느껴졌다.
한 모금 두 모금 마시면서, 시원한 느낌의 허브향과 오렌지나 레몬이 연상되는 과일맛, 그리고 고소함과 더불어 부드러운 단맛이 아주 인상적이었다.
특히 단맛은 정말 고급스러웠는데, 부드럽지만 탄탄하고 깊이가 있는 느낌이었다.
과일의 상큼한 신맛과 이런 멋진 단맛의 조화가 좋았는데, 과일의 단맛에 시럽을 섞은 듯한 느낌도 있어 아주 좋았다.
또한, 추출시 1차 추출은 물줄기를 가늘게 하여 진하게 내리고, 2차 추출은 물줄기를 좀 굵게 하여 내렸더니 단맛이 조금 무거워지면서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을 만들어냈다. 그리고, 이렇게 추출을 했더니 입안에서의 촉감 또한 좋아져서 부드러우면서도 입안에 꽉찬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런 후에 뒤에 남는 향미는 역시나 오래 지속되는 단맛이었는데, 끝까지 기분좋은 단맛 때문에 여운이 오래 남았다.
이런 좋은 단맛 때문에 식사 후에 마신다면 마치 디저트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커피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