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9일 일요일

온두라스 몬테시요스 (Honduras montecillos) - 커피 리브레

 


온두라스 몬테시요스
(Honduras montecillos)

커피 리브레
(Coffee Libre)


- 농장명 : 몬테시요스
- 농장주 : 윌메르 그라우
- 지역 : 인티부카, 마사구아라, 포소 네그로
- 재배 고도 : 1650 m
- 품종 : 부르봉 (bourbon)
- 가공 방식 : washed​​

- tasting note : 크랜베리, 오렌지, 열대과일, 시럽


이번 커피는 커피 리브레의 온두라스이다.
온두라스 커피가 종종 아주 괜찮을 때가 있는데, 그래서 선택했던 건 아니고 그저 좀 저렴해서 골라봤다.
다행히 가격에 비해 커피는 썩 만족스러웠다.

분쇄할 때부터 느껴지는 오렌지 향이 참 기분좋게 해주는 커피였다.
분쇄 후 향을 맡아보면 상큼한 오렌지 향이 느껴지다가 아쉽게도 좀 빠르게 옅어졌는데, 그래도 이 정도면 괜찮은 편이었다.
여기에 별 기대는 안했는데, 고소함과 단맛도 좋았다.
고소함은 견과의 고소함 같았고, 단맛은 좀 단순했지만 괜찮았다.
오렌지가 연상되는 상큼한 과일 신맛은 잘 나올 때도 있었지만, 그냥 좀 단순한 신맛으로 느껴질 때도 있었다.
하지만, 약간의 편차가 있었어도 과일 신맛은 항상 느껴졌다.
추출 방식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느껴지긴 했지만, 입안에서의 촉감도 대체로 부드러웠고 매끄러운 느낌이었다.
잘 나왔을 때는 silky한 느낌이었고, 몽글몽글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다.
커피의 전체적인 느낌이 아주 뛰어난 것은 아니었지만, 과일의 상큼한 신맛과 고소함, 단맛이 좋았고, 입안에서의 촉감도 부드러우면서 매끄러워 좋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