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30일 일요일

에티오피아 구지 게르바, 내추럴 (Ethiopia Guji Gerba, natural) - 180 커피 로스터스

 


에티오피아 구지 게르바, 내추럴
(Ethiopia Guji Gerba, natural)

180 커피 로스터스
(180 Coffee Roasters)


- 지역 : Guji
- 농장 : Gerba
- 농부 : Ashinapy Argao
- 재배 고도 : 1950 ~2300 m
- 품종 : Mixed Heirloom, 74110, 74112, 74158
- 가공 방식 : natural

- tasting notes : Grape, Plum, Cranberry


이번 원두는 공동구매를 통해 좀 저렴하게 구한 원두이다.
커피를 좋아하는 이웃이신 홍시기 님께서 소개해줘서 알게 되었고, 그렇게 180 커피 로스터스의 커피를 처음 접해보게 되었다.
알고 봤더니 이미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커피집이었다. 

택배 상자를 열어보니 다른 커피집들과는 좀 다르게 원두가 봉투가 아닌 통에 담겨 있었는데, 밀폐 효과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뚜껑을 열고 닫으면 되어서 지퍼를 이용하는 것보다 좀더 편리했다. 

암튼, 분쇄하면서 향을 맡아보니 전형적인 내추럴 커피의 향이었다. 
베리류나 포도즙 같은 향에 허브 향이 더해진 느낌이랄까...허브의 종류까진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진하게 올라오는 향이 아주 익숙한 향이었다.
그 뒤로 이어지는 단향과 조금은 묵직한 치즈 같은 향이 따라왔다.
추출 커피도 거의 다르지 않아서 베리류와 포도즙과 허브의 느낌이었다.

마시면서도 같은 향들이 느껴졌고, 상큼한 신맛은 조금 부족했지만, 일관되게 베리류와 포도즙, 허브의 향들이 있었다.
또한, 약간은 꼬리꼬리하면서 묵직한 치즈 같은 향도 있었고, 단맛이 마무리 해주는 느낌이었다.
다 마시고 난 뒤에도 끝까지 베리류의 향이었는데, 다만 약하게 누룽지 탄맛 같은 뉘앙스가 있었다.
평소 내추럴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커피가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다.

그런데, 커피를 마실때마다 뭔가 분명히 느껴지는 향인데도 불구하고 그것이 무엇인지 모를 때가 정말 많다.
아무래도 다양한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서 오는 문제라 생각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