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일 수요일

코스타리카 라스 라하스 (CostaRica Las Lajas, Perla Negra, Caturra) - 프릳츠커피



코스타리카 라스 라하스
(CostaRica Las Lajas, Perla Negra, Caturra)

프릳츠커피컴퍼니
(Fritz Coffee Company)


- 국가 : 코스타리카 (CostaRica)
- 지역 : 센트럴밸리 (Central Valley)
- 농장 : 라스 라하스 (Las Lajas)
- mill : 라스 라하스 (Las Lajas)
- 농부 : Oscar Chacon, Francisca Chacon
- 품종 : 카투라 (Caturra)
- 가공방식 : 페를라 네그라 (Perla Negra)
- taste : 와인, 건포도, 초콜렛의 느낌이 좋은 커피


지난 달 서울에 갔을때 카페에서 마셔보고 맛이 좋아 구매했던 원두다.

카페에서 마실때는 향미 프로필에 적혀 있는 것처럼 와인, 초콜렛 등의 향미를 느낄 수 있었고, 입안에서의 촉감은 비단처럼 부드럽고 매끄러웠으며 적당히 묵직함도 있었다.
집에서 추출할 때는 카페에서 마실때만큼 향미가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 매우 좋은 향미였다.

우선은, 한 모금만 마셔도 느껴지는 기분좋은 과일의 상큼한 신맛이 정말 좋았다.
진하게 내리든 연하게 내리든 이 상큼함이 커피를 마시는 내내 끝까지 살아 있었다.
그리고 언제나 베리향과 고소함이 좋았고, 일관되지는 않았지만 와인향이나 포도즙 같은 느낌도 있었다.
또한, 입안에서의 촉감은 역시나 부드러웠는데, 묵직한 느낌은 카페에서 마실때보다 좀 약했다.
아무래도 이런 저런 추출 여건이 카페만큼 좋은게 아니어서 그렇지 않나 싶다.

한편, 로스팅 이후 10일 정도 지나면서는 맛은 괜찮았는데 향이 조금씩 약해지는 경향이 있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커피였고,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커피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