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일 일요일

에티오피아 티르티로 고예 (Ethiopia Tirtiro Goye) - 나무사이로


에티오피아 티르티로 고예
(Ethiopia Tirtiro Goye)

나무사이로


- 원산지 : 에티오피아 (Ethiopia)
- 지역 : 구지 지구 / 함벨라 워메나 워레다 (Guji zone / Hambela Wamena Wereda)
- 농장 : 티르티로 고예 (Tirtiro Goye)
- 품종 : 에티오피아 원종 (Ethiopian Heirloom)
- 고도 : 1900 ~ 2150 m
- 가공법 : natural
- 등급 : 특별 G1 (Natural/Unwashed Special Grade 1)

- tasting notes : 블루베리, 자두, 망고, 보드라운 촉감, 깨끗하다, 균형감있는 커피 (blueberry, plum, mango, silky, clean, balanced)


오랜만에 다시 나무사이로 커피를 마셔봤다.
원래는 '하로 소레사'를 사려고 했는데, 마침 원두가 없어서 대신 이 원두를 구매했었다.
마셔보니 역시나 natural 커피답게 베리향이 가장 대표적인 향미였다.
그밖에 꽃향기부터 초콜렛까지 다양한 향들을 품고 있는 커피였다.

분쇄커피에서 시원하고 상큼한 꽃이나 허브같은 향이 있었고, 뒤이어 대표적인 블루베리 향과 청사과, 체리 같은 과일향이 느껴졌다.
또한, 뒤로 갈수록 초콜렛 뉘앙스도 느껴져서 다양한 향을 지닌 커피였다.
그리고, 추출 후에도 분쇄커피에서 느껴졌던 향들이 대부분 느껴졌고, 마시면서는 베리 뿐만 아니라 citrus 계열의 과일맛도 느낄 수 있었고, 초콜렛 소스 같은 뉘앙스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입안에서의 촉감도 좋아, 진하게 추출할 경우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느낌이 있어서 더욱 좋았다.

전체적으로 베리향이 대표적이지만, 그렇다고 단조로운 커피는 아니었다.
Natural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마치 어느 예술가의 이름을 닮은 이 커피가 아마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