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6일 수요일

케냐 오레티 (Kenya Oreti Estate) - 모모스커피


케냐 오레티
(Kenya Oreti Estate)

모모스 커피
(MOMOS coffee)


- 농장 : 오레티 (Oreti)
- 지역 : 티카 (Thika)
- 품종 : K7
- 가공 : washed

- tasting notes : 패션후르츠, 자몽, 캔디, 밀크카라멜, 시럽
- 로스팅 : 46 (colored No. by Javalytics)


이번엔 모모스커피에서 원두를 주문해봤다.
케냐 커피를 먹어본지도 좀 되었고 해서 주문해봤는데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평범한 커피였다.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고, 그 가격에 적당한 향미의 커피 아니었나 싶다.

우선, 분쇄향에서 전형적인 자몽향을 느낄 수 있었고, 향신료와 허브의 중간쯤되는 듯한 괜찮은 향이 지속적으로 느껴졌다.
이 향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잘 모르겠는데, 약간 시원한듯 하면서도 싸하기도 한 느낌이라고 할까...암튼, 나는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향이었다.
또한, 자몽 이외에도 과즙이 많은 과일같은 느낌도 있었는데 어찌보면 과일 통조림 같기도 했다.
그밖에 부드러운 단향이 있었고, 뒤에서는 초콜렛이나 바닐라같은 향도 느껴졌다.

그런데, 내가 추출을 잘 못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추출후에 느껴지는 향미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분쇄커피향에서 느꼈던 향들이 느껴지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매우 약하게 느껴졌다.

반면, 또 마시면서 느껴지는 건 상당히 괜찮았다.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맛이 굉장히 매력적이었는데 쥬스를 마시는듯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단맛도 역시 괜찮았는데 사탕이나 연한 카라멜 같은 느낌을 받았다.

비록 최상급 커피는 아니었지만, 적당한 가격에 무난히 즐기기 괜찮은 커피라 생각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