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4일 토요일

에티오피아 시다모 물루게타 문타샤 워시드 (Ethiopia Sidamo Mullugeta Muntasha, washed) - 커피 몽타주

 


에티오피아 시다모 물루게타 문타샤 워시드
(Ethiopia Sidamo Mullugeta Muntasha, washed)

커피 몽타주
(Coffee Montage)


- 지역 (Region) : Bursa, Arbegona, Sidamo
- 농부 (Farmer) : Mullugeta Muntasha Bale
- 품종 (Variety) : 74158, Wolisho
- 재배 고도 (Altitude) : 2200 ~ 2350 m
- 가공 방식 (Process) : washed

- tasting note : Lavender, Bergamot, Peach, Orange, Honey, Clean


이번 커피는 지난 5월 중순에 접했던 커피인데, 컴퓨터가 고장나는 바람에 이제야 올리게 되었다.
이 커피 바로 전에 가공 방식만 다른, 같은 커피를 먹었었는데, 마침 이 커피가 커피 몽타주에 올라와서 비교도 해볼 겸 선택해봤다.
지난 커피는 내추럴 가공이어서 그런지 블루베리 향미가 주된 향미였는데, 이 커피는 그와는 많이 달랐다.

분쇄 커피에서 느꼈던 향은 주로 과일 향과 꿀 향, 그리고 단향이었는데, 과일 향은 주로 부드럽고 달달하게 다가왔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향인지는 알 수 없었다.
그밖에 라벤더 향이 느껴지긴 했는데, 너무 약해서 스치듯 지나가는 바람에 놓칠 때가 많았다.
추출 커피도 과일 향 위주였고, 더불어 꿀 뉘앙스와 단향이 느껴졌는데, 다만 종종 덜 익은 귤 같은 향이 느껴졌었다.

그리고, 마셔보니 역시나 과일의 신맛이 있었고, 꿀의 뉘앙스가 느껴졌다. 
과일 맛은 상큼한 신맛 이외에 향에서 느꼈던 덜 익은 귤 같은 느낌도 있었다.
또한, 단맛은 아주 진득해서 상당히 달게 느껴졌는데, 다 마시고 난 후까지 단맛의 여운이 오래 갔다.
한편, 입안에서의 촉감이 인상적이었는데, 부드러우면서 매끈한 느낌이 있었고, 진하게 내렸을 때는 꽉 찬 느낌까지 있어서 아주 좋았다.

이번 포스팅은 시간이 너무 지난 뒤에 작성하는 바람에 기억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는데, 최대한 이 커피를 마셨을 때의 기억을 되살리고 그때 적어 두었던 기록들을 살펴가며 적어봤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