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7일 화요일

케냐 카구모이니 (Kenya Kagumoini) - 커피리브레


케냐 카구모이니 (Kenya Kagumoini)


- 농장주 : 무가가 조합원 (Mugaga Farmers Society)
- 지역 : 마티라 (Mathira), 니에리 (Nyeri)
- 고도 : 1600m
- 품종 : SL28 & SL34
- 가공방식 : fully washed
- tasting note : 패션프루츠, 살구, 체리, 자몽, 바닐라, 초콜렛, 부드러운 바디
- 로스팅 : 커피리브레 (Coffee Libre)


이번 원두는 커피리브레의 "케냐 카구모이니 (Kenya Kagumoini)"이다.
여러 커피집에서 돌아가며 원두를 구매해보고 있는데, 커피리브레에서 구매한 지 좀 오래 되어서 이번에 구매해봤다.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던 여러 원두들 중에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해 있어 향미를 느끼기 쉽지 않겠구나 생각했었다.
그런데 먹어보니 꽤 좋은 커피였다.
향미에 비하면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커피 아니었나 싶다.

이 커피의 첫 인상은 '자몽'이었다.
자몽향이 압도적으로 지배하고 있었다.
원두상태나 분쇄한 상태나 추출한 상태나 자몽향이 늘 일관되게 있었다.
또한 분쇄 커피향에서는 꽃향기가 또 일관되게 느껴졌다.
결국 마실때마다 꽃향기와 자몽향을 느낄 수 있는 커피였다.

그밖에 체리와 살구, 망고쥬스 같은 향미도 느꼈으나 일시적이었고 좀 약했다.
또한 단맛은 카라멜이나 토피같기도 하고, 일본 사탕 중에 '흑(黑)'사탕이라고 있는데 그 사탕 맛이 느껴지기도 했다.
그리고, 황설탕같은 부드러운 단맛도 느껴졌다.
하지만, 역시나 이런 맛들도 일관된 것은 아니었고 그때 그때 조금씩 달랐다.
반면, 뒷맛에는 부드러운 단맛이 지속되었다.

암튼, 마셔보니 상당히 괜찮은 커피였다. 특히나 가격을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