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0일 토요일

부룬디 (Burundi Kalico Murago washing station) - 통인동 커피공방


부룬디 (Burundi Kalico Murago washing station)


- 지역 : Murago
- 품종 : Bourbon, others
- 등급 : AA
- 수확 : 2014년 3 ~ 6월
- tasting note : syrupbody, round acidity, good sweetness, guava, brown sugar, banana, plum
- 로스팅 : 통인동 커피공방


아주 아주 오랫만에 공방에서 원두를 주문해봤다.
예전엔 전화를 이용해서 원두주문을 자주 했었는데, 쇼핑몰이 만들어지면서 이용하지 않았었다.
어쩐지 회원가입을 따로 다시 해야하는게 좀 귀찮아서랄까...ㅎ
그래서 전화 주문은 안되는 줄 알았다. (지금도 전화주문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이번 주문은 쇼핑몰 사이트에서 비회원으로 한 것이다.)

그런데, 그동안 주로 약하게 로스팅 된 원두들을 먹다보니 예전에 먹었었던 공방의 그 진하고 쌉싸름한 커피가 자꾸 생각나더라...
암튼, 그래서 이렇게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역시나 공방의 색깔이 진하게 묻어나는 커피였다.
봉투를 열자마자 보여지는 원두들은 겉에 기름이 살짝 베어나와 멋스럽게 윤이 나고 있었고, 퍼지는 단향은 주변을 감미롭게 했다.
그리고, 분쇄와 드립을 하고 마시면서 공방의 개성을 느껴봤다.

끝으로, 이 커피를 마시면서 내가 느낀 향미는 꽃향기와 민트같은 허브류의 향, 밀크초콜렛, 쫀득한 단맛, 그리고 좋은 바디감과 쌉싸름함 같은 것들이었다.
강력한 신맛과 오렌지나 자몽같은 과일의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을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